익산시 모현동 통옥수수빵 맛집 삼송빵집 익산점
주소 : 전북 익산시 배산로 3길 63-42, 1층 삼송빵집 익산점(모현동 1가 891)
영업시간 : 09:00 ~ 20::00
전화번호 : 063-842-6817
주차장 : 전용주차장 x, 길가 주차가능
사이트 : https://www.ssbnc.kr/
삼송빵집은 오픈한지 좀 되었지만, 먹어 본 사람들이 맛있다고 말을 자주 들어서 언젠가 한번 가봐야지 생각은 했다가 이번에야 가게 되었습니다. 주차는 전용주차장이 없어서 가게 앞 길가에 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불안하시면 바로 옆길에 3차선 도로가 있는데. 홀짝일로 주차 가능한 차선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뭘로 유명한 빵집인 줄 모르고 듣는 말만 가지고 집 가는 길에 빵 사갈 생각으로 들렀습니다.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만, 안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빵, 커피 그리고 다양한 음료도 파는 베이커리카페였습니다. 하지만 테이블이 워낙 작아서 여기서 여러명이 와서 뭐 먹고 가기에는 좀 불편할 것 같아 보였고, 테이크아웃 대기하는 곳이나 잠깐 추위나 더위 피하는 정도로 있으면 충분할 것 같아 보였습니다.
가족들과 빵집이나 카페를 간다면 오픈런을 많이 합니다. 오픈런을 하면 갓 나온 빵을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사람들도 많지 않아서 아이가 돌아다니는데 부담되지 않고, 어딜 가든 가까운 곳에 주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오픈런을 하게 되면 빵이나 음료 등 준비가 다 되지 않을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갓 나온 빵인 만큼 따끈따끈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빵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근데 여기 삼송빵집은 스마트 스니즈가드를 설치했다고 해서 뭔가 했는데, 빵 진열대에 열고 닫을 수 있는 유리문이더라고요.
뭔가 수도권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많이 봤을 것 같은 느낌인데, 지방도시에 사는 저에게는 신문물이었습니다. 보기에도 깔끔하고, 안에 열 조명도 있어서 빵도 빨리 식지 않을 것 같고, 사람들의 침도 들어가지 않고, 파리 등 벌레로부터 보호가 될 것 같더라고요. 파리 한 마리 들어가 버리면 어떡하지 아이 있는 분은 공감하시겠지만, 무엇보다 아이가 진열되어 있는 빵을 건드릴 수 없습니다. 빵집 가면 아이들보고 빵에 손대지 말라고 소리 지르기도 하시고 화내시는 부모님 많이 봤습니다. 자동문 스위치도 꽤 높게 있어서 부모님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기능 같습니다.
여기 시그니처메뉴는 통옥수수빵이라고 하니 통옥수수빵 2개 사고, 고로케, 한우고로케, 소보르팥빵 이렇게 5개 샀습니다.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빵이 가장 비싼 나라라고 합니다. 맛있고 먹는 건 순식간인데 왜 이리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맛있으면 본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여기 삼송빵집은 명불허전, 손해는 안 보실 겁니다,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통옥수수빵은 옥수수가 아주 톡톡 터지게 탱글탱글하고 빵이 전체적으로 부드럽습니다. 옥수수도 아낌없이 넣었더라고요. 확실히 재료가 좋은 게 느껴지고, 발효도 적당히 잘 되어 있어서 좋은 식감이 느껴집니다.
고로케는 겉바속초입니다. 오븐에 구워서 기름이 묻어 나오지 않고 바삭하고 고소한데, 안에 내용물들은 맛이 잘 살려져 있었습니다.고로케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총평
장점
맛있다. 음식점이 음식이 맛있으면 반 이상 아닙니까. 재방문하겠습니다
위생적이다. 스마트 스니즈가드가 있어서 사람들의 비말이나 파리 등으로부터 안전하다.
적립시스템. 대형 베이커리가 아닌 프랜차이즈빵집이 적립시스템을 하고 있다. 따로 회원가입 필요 없이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되고,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편은 아니지만 맛있어서 꾸준히 온다면 쓸 수 있지 않을까.
단점
테이블이 너무 작음. 테이블에 빵 접시만 놔도 꽉 찰 것 같은데, 음료까지 놓을 수 없어 보였어요.
가격이 조금 비쌈. 여기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빵들이 비싸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긴 함. 프랜차이즈 점이라 가격책정은 어쩔 수 없지만 본사 입장에서 행사 같은 거 많이 했으면 좋겠다.